• 铂翔超精密模具

手机移动版权

야 오성 완풍 전자 기술 (쿤산) 유한 회사

ww.300.cn

苏ICP备19035247号-4

기업 뉴스

기업 뉴스

산업 뉴스

산업 뉴스

단체 활동

단체 활동

고객 방문

고객 방문

스탬핑 공예 및 스탬핑 주형 용어

페이지뷰:

이 기사는 남 중국 언론 산업 연합 네트워크에서 재현

 

1. 스탬핑 공정의 표현

 

 

스탬핑 공정 및 스탬핑 다이 용어

 

1. 공작물

 

공작물은 프로세스 문서에 지정된 각 프로세스를 완료 한 펀칭 부품입니다.

 

2. 프로세스 부품

 

가공 된 부품은 스탬핑 된 블랭크 또는 스탬핑이지만 추가로 스탬핑해야합니다.

 

3. 마지막 조각

 

상단 부분은 추가 스탬핑을 위해 공정 부분을 금형으로 보냅니다.

 

4. 장치를 적재하십시오

 

로딩 장치는 공정 부품을 금형에 공급하는 장치입니다.

 

5. 상사 점

 

상사 점은 프레스 슬라이더의 상단 및 하단 이동 지점입니다.

 

6. 하사 점

 

하사 점은 프레스 슬라이더의 하단 끝이 위 아래로 움직입니다.

 

7. 글리치

 

버는 펀칭 후 펀칭 부의 가장자리에서 날카로운 돌출부이다.

 

8. 버 표면

 

버 표면은 모서리에 버가있는 천공 부품의 평평한 표면입니다. 블랭킹의 경우, 버 표면은 펀치와 접촉하는 평면이고, 펀칭의 경우 버 표면은 다이와 접촉하는 평면입니다.

 

9, 거친 표면

 

거친 표면은 블랭크가 찢어진 거친 부분입니다.

 

10. 중성 층

 

중성 층은 곡면 펀칭 피스에서 변형이없는 재료의 층을 말합니다.

 

중성 층 계수

 

중성 층 계수는 중성 층의 위치를 ​​결정하는 데 사용되는 시스템입니다.

 

12. 양면 갭

 

양면 간격은 한쪽에서 반대쪽까지의 간격 또는 두 측면 사이의 간격의 합입니다.

 

13. 배달

 

납품은 금형에서 돌진 작업 (시퀀스)을 만드는 것입니다.

 

14. 전달 장치

 

피스-아웃 장치는 쇄석 된 작업 (시퀀스) 피스를 몰드에서 꺼내는 장치입니다.

 

15. 긍정적 반등

 

포지티브 스프링 백은 성형 펀치가 몰드에서 제거 된 후 곡률 반경이 증가하는 스프링 백 또는 펀치 된 부품이 몰드에서 빠져 나간 후 재료 실체가 증가하는 스프링 백입니다.

 

16. 스탬핑

 

천공 부품은 하나 이상의 스탬핑 공정 후 블랭크의 일반 이름, 즉 공정 부품 및 공작물의 일반 이름입니다.

 

17. 광택

 

광택면은 펀칭 된 부분이 잘리는 밝은 부분입니다.

 

18. 닫힌 높이

 

닫힌 높이는 다이가 작업 위치의 하단 극에있을 때 상단 다이베이스의 상단 평면이거나 하단 다이베이스가 평평한 경우

 

얼굴의 거리.

 

19. 리바운드

 

스프링 백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으며, 하나는 성형 된 펀치의 크기와 다이에서 꺼낸 후 다이의 해당 크기 사이의 차이입니다. 곡선 부분의 경우 일반적으로 각도 차이 또는 반경 차이로 표시됩니다. 다른 하나는 펀칭 된 부분의 외부 치수와 암형 다이의 해당 치수 또는 내부 치수와 펀치의 해당 치수 사이의 차이입니다.

 

20. 여정

 

스트로크는 프레스 슬라이더 끝 사이의 거리가 위아래로 움직입니다. 프레스 슬라이더의 상하 이동을 "스트로크 다운", "스트로크 업", "분당 스트로크 수"등과 같은 스트로크로 호출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21. 부정적인 반등

 

음의 스프링 백은 성형 된 펀치가 금형에서 제거 된 후 곡률 반경이 감소하는 스프링 백 또는 천공 된 부품이 금형에서 빠져 나간 후 재료 실체가 수축되는 스프링 백입니다.

 

22. 클램핑 및 공급 장치

 

클램핑 및 공급 장치는 기계식, 공압식 또는 유압식 기계의 클램핑, 풀림 및 왕복 동작을 사용하여 원료를 다이에 공급하는 장치입니다.

 

23. 인생

 

수명은 다이를 날카롭게 할 때마다 다이를 펀칭 할 수있는 횟수 또는 다이를 폐기하기 전에 다이를 스탬핑 할 수있는 횟수를 나타냅니다. 전자는 예리한 생활이라고하고 후자는 전체 생활이라고합니다.

 

24. 단계

 

계단 거리는 여러 스탬핑에 사용할 수있는 원료가 매번 공급되는 거리입니다.

 

25. 정리

 

간격은 수컷과 암컷의 해당 크기 사이의 차이 또는 이들 사이의 간격입니다.

 

26. 단면 클리어런스

 

단면 간극은 중심에서 한쪽으로의 간극 또는 한쪽의 간극입니다.

 

27. 공백

 

블랭크는 스탬핑되지 않으며 대부분의 원료는 하나의 스탬핑에만 사용됩니다. 블랭크는 블랭크 또는 울이라고도합니다.

 

28. 코일

 

코일은 여러 스탬핑에 사용할 수있는 원료 롤입니다.

 

29. 시트

 

시트 재료는 여러 스탬핑에 사용할 수있는 판형 원료입니다.

 

30. 스트립

 

스트립은 여러 스탬핑에 사용할 수있는 스트립 모양의 원료입니다.

 

31. 풀 마크

 

드로잉 마크는 천공 부품의 성형 공정 동안 재료 표면과 다이의 작업 표면의 마찰 마크이다.

 

32. 그림 비율

 

연신 배율은 연신 계수의 역수입니다.

 

33. 인발 계수

 

묘화 계수는이 공정에서 원통형 묘화 요소의 직경 대 이전 공정의 묘화 요소의 직경의 비이다. 첫 번째 도면의 경우, 도면 계수는 도면 조각의 직경과 펼쳐진 직경의 비율입니다.

 

34. 러그

 

러그는 딥 드로잉 부분의 윗 입구 가장자리에있는 귀 모양의 돌출부입니다.

 

35. 먹이

 

먹이는 것은 스탬핑을 위해 금형에 원료를 보내는 것입니다.

 

36. 공급 장치

 

공급 장치는 금형에 원료를 공급하는 장치입니다. 일반적인 공급 장치에는 롤러 유형, 클램핑 유형 및 후크 유형이 있습니다.

 

37. 호퍼

 

호퍼는 성형 펀치를 자동으로 배향시키기위한 메커니즘을 갖는 버킷 형 용기이다.

 

38. 굽힘 반경

 

굽힘 반경은 펀칭 부품의 내부 반경입니다.

 

39. 확장 된보기

 

전개 된 도면은 성형 펀치에 대응하는 평평한 프로세스 부분의 그래픽이다.

 

40. 확장 된 크기

 

전개 된 크기는 성형 펀치의 크기에 대응하는 평평한 프로세스 부분의 크기이다.

 

41. 아치

 

아치는 펀칭 부품의 표면에 고르지 않은 아치 현상의 이름입니다.

 

42. 주름

 

주름은 깊은 부분의 플랜지에서 물결 모양의 주름 현상의 이름입니다.

 

43. 사료통

 

슈트는 펀치가 다이에 순차적으로 들어가거나 나가도록하는 홈 모양의 채널입니다.

 

44. 후크 공급 장치

 

후크 피더는 왕복 후크를 사용하여 구멍으로 연장되어 원료를 다이로 유도하는 장치입니다.

 

45. 주최자

 

구멍을 뚫은 부분 (주로 구멍을 뚫은 부분)을 쌓는 것이 좋습니다.

 

46. ​​주최자

 

분류 장치는 천공 된 조각들을 쌓기위한 장치이다.

 

47. 레이아웃

 

레이아웃은 레이아웃 도면을 완성하기 위해 다이를 설계하는 프로세스입니다. 때로는 레이아웃 도면을 단순히 레이아웃이라고도합니다. 48. 레이아웃 도면

 

레이아웃 도면은 스트립 (리본, 롤) 재료상의 펀칭 된 피스의 단계적 형성 공정, 최종 점유 위치 및 인접한 펀칭 된 피스 사이의 관계를 설명하는 레이아웃 도면이다.

 

49. 끈끈한 금형

 

스티키 다이는 다이의 작업 표면이 펀칭 부품의 재료에 결합되는 현상의 이름입니다.

 

50 、 블레이드

 

치핑은 펀치 또는 다이 가장자리의 작은 조각이 벗겨지는 현상의 이름입니다.

 

51. 최소 굽힘 반경

 

최소 굽힘 반경은 성공적으로 구부릴 수있는 가장 작은 굽힘 반경을 나타냅니다.

 

52. 측면을 가져

 

겹침은 배치도에서 인접 펀치 부품의 윤곽 또는 펀치 부품의 윤곽과 스트립 사이의 최소 거리입니다.

 

가장자리의 최소 거리.

 

53. 접기

 

붕괴 각은 블랭킹 부의 바깥 쪽 가장자리가 오목한 다이 표면 근처에 있거나 내부 에지가 볼록한 다이 표면에 가깝다는 현상을 나타내고, 다른 하나는 붕괴 된 블랭킹 부의 일부의 높이 (hg)를 나타낸다.

 

54. 모따기 표면

 

모따기 된 표면은 모따기 된 모서리를 갖는 블랭킹 된 부분의 평면, 즉 버 표면과 반대쪽입니다.

 

55. 시험 모드

 

시험 금형은 금형의 성능과 펀치 부품의 품질을 평가하기 위해 금형 조립이 완료된 후 수행되는 실험적 스탬핑을 말합니다.

 

56. 롤러 공급 장치

 

롤러 공급 장치는 한 쌍의 롤러를 사용하여 원료를 클램핑하여 다이에 공급하는 장치입니다. 재료의 공급은 롤러의 주기적 회전에 의해 완료됩니다.

 

둘째, 스탬핑 다이 용어

 

블랭킹

 

펀칭은 다이를 사용하여 일부 재료 또는 공정 부품을 재료의 다른 부분, 작업 (시퀀스) 부품 또는 폐기물과 분리하는 스탬핑 공정입니다. 펀칭은 절단, 블랭킹, 펀칭, 펀칭, 그루 빙, 절단, 치 즐링, 트리밍, 혀 절단, 슬리 팅, 수리 및 기타 분리 공정의 일반적인 용어입니다.

 

절단

 

절단은 재료를 완전히 분리하지 않고 열린 윤곽을 따라 부분적으로 분리하는 스탬핑 공정입니다. 절단 및 분리 된 물질은 분리 이전의 평면에 또는 실질적으로 평면에 위치된다.

 

트리밍

 

트리밍은 다이를 사용하여 성형 공정의 가장자리를 트리밍하여 특정 직경, 특정 높이 또는 특정 모양으로 만드는 스탬핑 공정입니다.

 

혀를 잘라

 

혀 절단은 재료를 완전히 분리하는 대신 열린 윤곽선을 따라 부분적으로 분리하는 스탬핑 공정입니다. 부분적으로 분리 된 재료는 공작물에 필요한 특정 위치를 가지며 분리 전에 더 이상 평면에 없습니다. 끊다

 

끊다

 

절단은 열린 윤곽을 따라 재료를 분리하는 스탬핑 프로세스이며 분리 된 재료는 공작물 또는 프로세스 파트가됩니다.

 

활활 타는

 

플레어 링은 중공 또는 관형 부품의 개구부를 바깥쪽으로 확장하는 스탬핑 공정입니다.

 

펀칭

 

펀칭은 폐쇄 윤곽을 따라 재료 또는 프로세스 부품에서 폐기물을 분리하여 재료 또는 프로세스 부품에 필요한 구멍을 얻는 스탬핑 프로세스입니다.

 

부족

 

블랭킹은 개방형 윤곽을 따라 폐기물을 재료 또는 공정 부품과 분리하는 스탬핑 공정으로 개방형 윤곽은 간격을 형성하며 깊이는 폭을 초과하지 않습니다.

 

슬로 팅

 

펀칭은 개방형 윤곽을 따라 폐기물을 재료 또는 공정 부품과 분리하는 스탬핑 공정으로 개방형 윤곽은 홈 모양이며 깊이가 폭을 초과합니다.

 

중앙 구멍 펀칭

 

중심 구멍을 펀칭하는 것은 가공 부분의 표면에 얕은 오목한 중심 구멍을 형성하는 펀칭 공정이며, 후면 재료에는 대응하는 돌출부가 없다.

 

미세 블랭킹

 

미세 블랭킹은 부드러운 블랭킹의 일종으로, 톱니 모양의 플래 튼이있는 미세 블랭킹 다이를 사용하여 천공 부품의 전체 단면을 거의 또는 거의 모두 부드럽게 만듭니다.

 

연속 모드

 

연속 다이는 2 개 이상의 스테이션을 갖는 다이이고, 재료는 프레스의 스트로크로 하나씩 스테이션에 공급되어 천공 부품을 점진적으로 형성한다.

 

단일 프로세스 다이

 

단일 프로세스 다이는 프레스의 한 번의 스트로크로 하나의 프로세스 만 완료하는 펀치 다이입니다.

 

조합 다이

 

결합 된 다이는 기하학적 요소 (직선, 각도, 호, 구멍)에 따라 다양한 펀칭 부품을 점차적으로 형성하는 범용의 조정 가능한 다이 세트입니다. 평평한 스탬핑 부품의 형상 및 윤곽은 일반적으로 여러 세트의 결합 된 다이가 단계적으로 펀칭 될 필요가있다.

 

엠보싱

 

엠보싱은 프로세스 조각의 한면을 압착하여 재료가 반대쪽 구덩이로 흘러 돌출부를 형성하도록 펀치를 사용하는 스탬핑 공정입니다.

 

엠보싱

 

엠보싱은 재료를 국부적으로 강제로 대체하여 프로세스 부품 표면에 얕은 오목한 패턴, 패턴, 문자 또는 기호를 형성하는 스탬핑 공정입니다. 엠보싱 표면의 뒷면에는 얕은 오목 부에 해당하는 돌출부가 없습니다

 

이 기사는 남 중국 언론 산업 연합 네트워크에서 재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