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铂翔超精密模具

手机移动版权

야 오성 완풍 전자 기술 (쿤산) 유한 회사

ww.300.cn

苏ICP备19035247号-4

기업 뉴스

기업 뉴스

산업 뉴스

산업 뉴스

단체 활동

단체 활동

고객 방문

고객 방문

중국제조업은 어떻게 곤경에서 벗어났는가?미국 · 독일 · 일본에서 무엇을 배워야 할까.

페이지뷰:

이 기사는 남 중국 언론 네트워크에서 재현

 

중국의 제조업 규모는 세계 1 위를 차지하며 중국의 경제 및 사회 개발을 지원하는 중요한 초석이되고 세계 경제 개발을 촉진하는 중요한 힘이되었습니다. Made in China는 유리한 경쟁 우위가 많지만 지난 2 년 동안 비용 우위가 점차 사라지고 기술 지원이 불충분 한 경우 "Made in China 2025"전략은 어떻게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습니까? 중국은 어떻게해야합니까?

 

 

"Made in China는 내륙 개발의 광대 한 배후 지대, 완벽한 산업 지원 조건, 대규모 소비자 시장 지원 및 분개 한 제조업 자와 같은 많은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중국은 시간을두고 공간을 거래하고 호흡하며 계속 발전 할 수 있습니다. "세계 관리자이자 전문 블로거 인 Liu Chengyuan은 말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제조 인력 부족, 생산 비용 증가 및 시장 내 불충분 한 내수 수요가 약세의시기를 맞이한 것으로 보이며, 이러한 경쟁 우위가 충분히 활용되지 않았으며 중국 제조에 대한 전망은 낙관적이지 않습니다. 미국과 유럽과의 중국의 대대 무역 흑자는 미국-유럽 무역 보호주의, 중국에 대한 지속적인 반덤핑 조치 및 무역 장벽을 증가 시켰으며, 이는“중국산”이 직면 한 문제입니다.

 

 

인도의 압력 :

 

"세계 공장"이 위험에 처해있다

 

 

인도는 중국과 유사한 조건을 가지고 있으며, 잠재적 잠재 소비자 시장이 풍부하고 값이 싸고 값싼 노동력이 있으며, 2 차 및 3 차 산업으로 이전하기 위해 엄청난 농업 노동력이 있으며, 제조업을 적극적으로 개발해야하며, 인도는 중국의 세계 제조 센터에 도전 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상태.

 

중국의 노동 집약적 및 자본 집약적 제조 개발 모델과는 달리 인도는 첨단 지식 집약적 제조의 부상으로 나아가고 있으며, 이는 중국 제조를 가져올 첨단 산업의 "스필 오버 효과"를 최대한 활용합니다. 큰 충격을 받으십시오.

 

 

Foxconn이 Xiaomi와 Apple 전화를 만들기 위해 인도에 공장을 설립 한 후 Huawei, Lenovo, Xiaomi, vivo, Coolpad 및 기타 국내 휴대 전화 제조업체가 인도에 입국했으며 많은 중국 휴대 전화 제조업체도 인도에 제조 센터를 개설하기 시작했습니다.

 

중국 제조업은 어디로 가야합니까? 경쟁과 협력의 시대에 우리는 그들로부터 배워야합니다.

 

1. 미국 학습 : 기술 + 혁신

 

 

1. 최첨단 컨텐츠와 혁신적인 기능을 최대한 발휘할 수있는 제품을 제공하십시오. 이것이 "Made in America"의 가장 중요한 핵심 경쟁력이라는 것을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혁신 시스템의 가장 큰 특징은 혁신의 주체로서 기업의 역할이 완전히 발휘 될 수 있고 시장이 기업 간의 협력을 규제 할 수 있다는 점이며, 기업의 혁신 능력이 더욱 완전하게 발휘되고 제품의 기술 내용이 더 높다는 것입니다.

 

2. 실제 성과 평가에주의를 기울이고 개인 영웅과 경영 혁신을 통해 기업 전체를 지원하십시오. Microsoft의 창립자 인 Bill Gates와 버핏, 자동차 업계의 헨리 포드 (Henry Ford)는 모두 업계를 함께 발전 시켰습니다.

 

 

3. 중소기업의 기술 혁신을 장려하면서 지적 재산권 보호에 중점을 둡니다. 미국 규정은 중소기업과 정부가 공동으로 연구 자금을 조달하고 특허권을 획득하고, 중소기업에 대한 지적 재산권 등록을 장려하고, 국가 실험실에서 결과를 기업으로 이전하도록 촉진하고, 과학 연구에서 중소기업을 지원하기위한 자본을 제공 할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NASDAQ 시장은 또한 주식 시장에 개방되어 중소 규모의 기술 회사에 직접 금융을 제공합니다.

 

4. 첨단 기술의 혁신적인 개발을 보장하기 위해 첨단 기술 분야에 대한 R & D 투자를 집중시킵니다. 미국은 매년 첨단 기술 분야에 많은 돈을 투자 할 것입니다.

 

2. 독일 학습 : 기술 + 품질

 

 

지난 세기의 1970 년대와 80 년대에 "Made in Germany"는 당시 영국의 "세계 공장"으로 유명해졌으며 이제 독일은 수많은 유명 브랜드를 만들었으며 2 년 전 "Industry 4.0 Plan"을 제안했습니다.

 

1. 고유의 기술자 시스템이 있습니다. 헤르 조그 전 독일 대통령은 "경제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독일은 더 많은 의사가 아니라 기술자가 더 필요하다"고 말했다. 독일 실물 경제의 특별한 중요성.

 

2. 독일 기술은 제한된 분야에서의 우수성과 심도있는 연구에 중점을 둔 연구 개발에 구현되어 독창성과 독창성을 제공합니다. 연구 개발의 기술자 시스템과 독창성은 독일 회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두 가지 방법이며, 독일 경제가 오래 지속되는 강력한 이유 중 하나입니다.

 

 

3. 신중하게 행동하십시오. 독일 국가의 엄격한 성격은 오늘날 독일을 창조했습니다. 독일 기업은 제품 품질에 큰 중요성을 부여하고 강력한 품질 인식은 직원의 마음에 뿌리를 둔 기업 문화의 핵심 콘텐츠가되었습니다. Volkswagen과 Siemens는 모두 직원이 엄격한 품질 인식을 확립하고 기업에서 우수한 품질 개념을 확립하도록 요구합니다.

 

4. 훈련을 위해 기술자를 독일에 파견하고, 기술을 강화하면서 독일 국가 문화의 영향을 누리고, 양질의 의식과 양질의 사람들을 양성하십시오.

 

3. 일본 학습 : 팀 + 훈련

 

 

1. 집단과 팀에 중점을 둡니다. 일본 기업은 팀을 강조하고 단기간 내에 전체 기업을 새로운 개발 단계로 이끌 수 있기 때문에 기업 전체의 암묵적 이해 수준이 향상되고 일관성이 달성됩니다. 전체 조직이 가장 효율적입니다.

 

모든 직원은 회사 업무의 모든 측면에 참여할 가능성이 높으므로 모든 직원이 조직에 참여하여 전반적인 협력 및 협업을 형성 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팀과 조직 전체의 성공을 강조하고 조직 전체의 개인을 희생하는 데주의를 기울입니다.

 

 

2. 직원 교육 및 내부 홍보를 강조합니다. 일본이 자금을 지원하는 기업에서는 일반적으로 해외 교육을 통해 직원의 기술과 전반적인 품질을 향상시킬 수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인재 채용 측면에서 내부 조정을 통해 게시물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것이 우선 순위이므로 많은 불필요한 시간을 절약하고 가능한 빨리 작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Made in China 2025"세트 세일

 

 

압력은 크지 만 도로의 방향은 여전히 ​​앞입니다. 현재와 ​​미래에, 우리는 새로운 라운드의 기술 및 산업 혁명으로 인한 역사적 기회를 포착하고, 실물 경제의 발전에 더 도움이되는 정책 및 조치를 구현하고, 새로운 환경에서 "Made in China"의 비교 우위를 재편성해야합니다. .

 

"Made in China 2025"전략의 제안은 향후 10 년 동안 중국의 제조 산업을위한 개발 경로를 계획하고 방향을 지적하고 "혁신 주도, 품질 우선, 녹색 개발, 구조 최적화, 인재 중심"의 기본 원칙을 고수했습니다. , "3 단계"를 통해 "현재, 장기 비전, 전반적인 발전, 주요 혁신, 독립적 인 개발, 공개 협력"을 기반으로 "시장 리더십, 정부지도,"의 기본 원칙을 준수하여 중국을 제조업으로 발전 시키십시오.

 

(위 기사는 남 중국 언론 네트워크에서 재생산 됨)